모바일 메뉴 닫기

 

경영학부소개About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MGT3047 회계원리(2) (PRINCIPLES OF ACCOUNTING (2))
    관리회계의 기본개념을 이해함으로써 경영의사결정에 유용한 회계정보를 작성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습득하게 한다.
    
  • MGT3048 마케팅 (MARKETING)
    현대의 경영과 마케팅 기능, 마케팅 개념과 시스템 시장구조, 유통구조, 소비자 기호, 경영관계 분석, 경기변동 등 마케팅 환경을 연구한다.
    
  • MGT3049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경영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의 수집, 정리, 이용 등을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조직과 그렇지 않은 정보조직으로 나누어 공부한다.
    
  • MGT3050 동아시아경제금융환경(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본 과목은 거시 경제적 차원에서 동아시아의 경제 및 금융환경을 검토한 후, 외환시장의 중요성과 기능을 살펴본다. 또한, 경영활동의 범위가 전 세계로 확대됨에 따라 초래되는 위험의 헤징전략과 자금의 해외 차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 제반 국제경영에 관련된 사항을 강의한다. 수업의 주안점은 현실과 이론의 접목이며 실제 사례와 기사를 놓고 이를 이론적으로 접근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학생들의 국제화를 위해 강의와 토의에 영어를 사용한다.
    
  • MGT3051 중급회계(1) (INTERMEDIATE ACCOUNTING(1))
    재무제표 작성을 위한 재무제표 규칙을 중심으로 하여 실무적으로 또는 이론 면에서 깊게 검토하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다.
    
  • MGT3052 중급회계(2) (INTERMEDIATE ACCOUNTING(2))
    중급회계(1)의 후속 과목으로 상장법인의 재무제표 작성 ,공시, 분석에 필요한 기업회계 규정, 회계정책 및 회계 절차의 깊은 이해와 전문적인 적용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강의에서 다루는 주제는 유동부채와 우발채무, 고정부채, 주주 지분, 수익의 인식, 회계변경과 오류수정, 리스회계, 법인세회계, 현금흐름표를 포함한다.
    
  • MGT3053 중국경영전략론 (CHINA BUSINESS STRATEGY)
    중국의 정치‧사회‧경제‧문화 기타의 제반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중국에서의 창업을 위한 기초 지식 및 사업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을 연구한다. 또한 이 모든 내용을 다룸에 있어서 중국에서의 실제 사업 경험에 관한 기업 사례를 분석한다.
    
  • MGT3054 창업재무론 (ENTREPRENEURIAL FINANCE)
    본 강좌는 사업계획서의 재무제표 작성에 필요한 재무와 회계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본 강좌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창업과 벤처생명주기 (2)창업아이디와 사업계획서 (3)벤처조직의 선택과 지적재산권 (4)기초회계상식과 사업성평가 (5)벤처재무기획 (6)벤처의 자본조달비용 (7)벤처기업의 가치평가 (8)벤처캐피탈 (9)위기관리 (10)수확의 재무적 관점
    
  • MGT3058 경영전공(2)(BUSINESS MAJOR(2))
    경영학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전공능력과 외국어능력 배양을 독려하며, 취업 및 진학지도를 한다.
    
  • MGT3059 마케팅시뮬레이션( MARKETING SIMULATION)
    실제로 의사결정을 내려보고, 의사 결정 사항에 대한 결과를 받아 보며, 다시 의사결정을 수정하는 반복 과정을 통해서 마케팅 교육생들에게 모든 것을 활용해 보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