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T3060 문화마케팅 (MARKETING FOR CULTURAL ORGANIZATIONS)
영리추구 기업이 사용하는 마케팅기법을 비영리기관인 문화기관에도 마케팅 기법이 적극 도입하여 고객만족 경영을 실 현하는 과제가 대두됨에 따라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재정적인 자립 확보는 물론 지속적인 문화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문화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MGT3061 윤리경영사례연구(CASE STUDIES OF BUSINESS ETHICS)
현대사호에 발생하는 다양한 윤리 경영적 문제를 학습하는 것이다. 실제 경영사례와 신문기사 등을 이용해서 주요한 윤리경영 이슈를 강의한다.
MIS3001 PC통계처리(PC BASED STATISTICAL ANALYSIS)
회기분석, 분산분석, 시계열 분석, 카이스퀘어 검증 등을 공부하고 SPSS 통계 패키지를 이용하여 실제 사례 분석에 적용해 본다.
MIS3002 4세대언어(4TH GENERATION LANGUAGES)
최종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용이한 4세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며 실습위주 의 수업과 더불어 학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프로그래밍 능력을 극대화한다.
MIS3004 마케팅 정보시스템(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할 공식적인 제도장치, 구매자들의 선호 경향, 마케팅 수단의 효율성에 관한 정보 등을 연구할 것이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들어와 기업들은 보다 광범위한 마케팅 정보의 수집 필요성이 증가되었고,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마케팅 정보 시스템(MIS) 개발의 열띤 흐름을 따라가기 위한 본 수업의 목적이 있다.
MIS3006 비즈니스프로그래밍(BUSINESS PROGRAMMING)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법과 언어를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활용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배양한다.
MIS3013 데이터통신및네트워크(DATA COMMUNICATIONS & NETWORK)
정보통신의 개념을 이해하고 아날로그 및 디지털 통신시스템, 유무선 네트워크 아키텍쳐 등 제반 지식을 공부하며, 프로젝트를 통한 통신관련 기술의 사업성을 분석한다.
MIS3015 생산정보시스템(MANUFACTURING INFORMATION SYSTEMS)
제조환경에서 경영 계획부터 현장관리에 이르는 생산 및 능력계획, 재고관리 등 생산흐름을 배우고, 컴퓨터 기반의 생산정보관리 구축에 대하여 학습한다.
MIS3016 멀티미디어컴퓨팅(MULTI‐MEDIA COMPUTING)
멀티미디어 교육의 실용성을 강조하고 궁극적으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기본 지식을 교육하고 인터넷 환경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활용을 강조하며 가상현실을 포함한 각 미디어에 관한 최신 지식과 정보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MIS3017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ATABASE MANAGEMENT SYSTEMS)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을 설계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본개념과 기법을 익히며,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및 데이터베이스 관련 언어 등을 공부한다.